노트북 배터리 수명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하됩니다. 충전 빈도와 충전 시간이 수명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노트북의 배터리 수명이 얼마나 짧아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배터리를 수동으로 충전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갤럭시북4.

배터리 수명을 수동으로 늘리는 단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Windows 전원 옵션의 고급 설정으로 창을 여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어판을 열고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 선택한 계획에 대한 설정 변경 > 고급 전원 설정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선택한 전원 관리 내에서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옵션과 설정이 표시되는 새 창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배터리 옵션과 디스플레이 옵션을 찾아 다음 설정을 지정해야 합니다.

배터리 위험 수준 작업에서는 컴퓨터가 최대 절전 모드로 전환됨을 나타내고 배터리 위험 수준을 5% 이하로 설정합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적용한 다음 노트북 배터리를 100%에 도달할 때까지 충전하고 다음 2시간 동안 전원을 연결해 두겠습니다.

로딩 시간 동안 장비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충전기를 분리하고 자동으로 최대 절전 모드가 될 때까지 장비를 켜두겠습니다. 최대 절전 모드는 5%에 도달하거나 이전에 구성한 대로 발생합니다. 이 시간 동안 노트북을 사용하려면 절전 설정, 화면 비활성화 및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 안 함으로 비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면 노트북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고 장비를 다시 주전원에 연결하여 배터리를 100%까지 재충전했습니다. 완전히 충전되면 전원 설정을 기본값으로 재설정하고 전원 및 절전 설정을 재설정하여 모든 것을 정상 상태로 되돌립니다.

이 프로세스는 타사 응용 프로그램 없이 노트북 배터리를 보정하며, 장비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주기적으로(예: 약 2개월마다) 반복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Windows 10에서 배터리 수명을 보는 방법
휴대폰과 마찬가지로 랩톱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성능이 저하됩니다. 1년이 지나면 배터리를 아무리 수동으로 보정하더라도 노트북을 처음 구입했을 때보다 배터리 수명이 훨씬 줄어든다는 사실을 확실히 깨닫게 될 것입니다.

윈도우즈에서는 노트북 배터리가 얼마나 열화되었는지 정확히 알려주지 않지만, 간단한 무료 툴인 HWinfo32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노트북의 모든 기술 사양 중에서 왼쪽에 “스마트 배터리”라는 섹션이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노트북 배터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싶은 섹션은 한편으로는 배터리 성능 저하 비율을 나타내는 «마모 수준»입니다. 또한, “설계 용량” 섹션에서는 새 배터리일 때의 총 배터리 용량을 알 수 있으며, “완전 충전 용량”은 100% 충전되었을 때 배터리의 현재 용량을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이 많이 저하되면 아무리 보정을 해도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습니다. 우리에게 남은 유일한 일은 보증을 처리하거나 다른 배터리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Windows에서 배터리 사용량 보고서 생성
많은 분들이 이미 노트북을 사용할 때 배터리 자체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는 특히 이러한 유형의 장치가 착용하는 해당 자율성을 우리에게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적절하게 관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