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해서 애프터 서비스는 고객 서비스와 사람들 및 잠재 소비자가 귀하의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 이름을 기억하기를 원하는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원하는 돈과 수익을 얻었을 때에도 이 과정은 계속 진행됩니다. 애프터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는 기존 고객은 물론 새로운 고객이 한 매장에서 계속 구매하거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유지할 때 나타납니다. 오늘날의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는 판매를 성사시킨 다음 해야 할 일을 가지고 떠나는 것이 오히려 쉽습니다. 그러나 제품 구매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과 만족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을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 전체적인 방법입니다. 실제로 오늘날과 같은 경쟁 시대에 이는 중요한 마케팅 도구로 작용합니다. 또한, 체계적인 A/S팀으로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면 긍정적인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와 호감도를 높이는 등의 혜택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판매.

체계적인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특정 질문이 해결되면 실제로 간단한 작업입니다. 이는 완전한 보증 및 반품 정책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귀하의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불만이나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소비자가 귀하에게 쉽게 연락할 수 있습니까? 문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이 진지하고 신속하게 처리됩니까? 귀하의 직원이 전문적이고 친절한 방식으로 판매 후 통화를 관리할 수 있습니까? 질문에 답하면 작업이 간소화됩니다.

애프터 서비스에 대한 몇 가지 중요한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된 모든 품목의 약 6%가 반품됩니다(Returns Logistics, 2009에 따르면). 반품의 거의 68%는 기술적 결함이 전혀 없습니다(Accenture 보고서, 2007 에
따르면).
반품 금액은 E19입니다(Newgistics, 2007에 따름)
반품 처리 비용은 원래 주문 처리 비용의 4배입니다.
반품당 평균 한 번의 소비자 전화 통화가 이루어집니다.

오늘날 선도적인 서비스 제공업체는 클라우드 프로세스가 내장된 애프터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판매 후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체에 대한 프로세스를 합리화, 최적화 및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완전한 가치 네트워크와 모든 협력 회원 및 당사자를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결국 클라우드 프로세스에서 구성된 비즈니스 규칙 및 논리에 의해 생성된 지속적인 제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