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흔한 현상입니다. 특정 인종이나 문화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은 보편적인 단점에 가깝습니다. 가벼운 탈모는 그렇게 불쾌하지는 않지만 과도한 탈모에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모발의 원인은 다양하며 여러 가지 요인이 과도한 모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그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탈모치료.

유전

유전 요인은 탈모 문제의 실제 원인입니다. 모든 종류의 모발 문제 중 가장 흔한 것은 대머리의 소인을 나타내는 남성형 탈모증입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에서 유전의 역할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안드로겐 호르몬의 유병률 및 노화와 함께 유전적 성향은 대머리 발병에 많은 역할을 합니다.

주요 질병

장티푸스, 말라리아 등 주요 질병으로 인해 과도한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를 받으면 엄청난 탈모로 이어지며 대부분의 경우 치료가 불가능하다. 그 외에도 수술적 치료도 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질병 당시 경험한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해 일시적인 탈모 상태가 유발되기도 합니다.

호르몬 장애

호르몬과 관련된 기능 장애는 조기 탈모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호르몬의 대부분은 갑상선에서 분비됩니다. 갑상선이 활동적이거나 활동적이지 않은 사람들은 탈모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탈모 문제는 갑상선 치료로 해결됩니다. 성호르몬, 안드로겐, 에스트로겐의 불균형은 탈모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많은 여성들이 임신 중, 출산 전후 단계에서 탈모 문제를 경험합니다. 이 모든 것은 신체 시스템 내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약물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촉진하는 특정 약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는 일시적입니다. 탈모를 촉진하는 특정 약물의 복용을 중단하면 문제가 완화됩니다. 탈모의 원인으로 인해 고려되는 약물로는 혈액희석제나 항응고제, 통풍약, 화학요법, 스테로이드, 인터페론, 비타민A 과다 복용, 피임약, 항우울제 등이 있다.

심리적 요인

스트레스는 탈모를 촉진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